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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세청의 세금계산서 접수법 2개
종합소득세를 신고하는 달의 5월이 돌아왔다. 개인 사업자로 있을 때 머리가 아픈 게 5월이다. 세월이 흐르면서 물가와 인건비가 오르고 세금이 점점 더 걷히고 있어 불황 속에서 사는 것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. 오늘은 대선인데 자영업자, 영세 자영업자 정책에도 신경 쓰셔야겠습니다.
어쨌든 사업자가 내는 세 가지 주요 종류의 세금이 있는데, 종합소득세, 부가가치세, 근로소득세 원천징수다. 이 중 종합소득세(5월)와 부가가치세(1~7월)를 납부할 때 국세청이 발행하는 전자세금계산서가 필요하다. 국세청 홈세무소에서 발급받아 등기우편으로 개설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다.
우편으로 발행하는 방법
우리는 그 청구서를 매달 국세청과 배급사로부터 우편으로 보낸다. 공인인증서에 로그인하는 동안 홈택시를 체크인하고 출력하는 것이 귀찮아서 이 메일을 받고 있다. 세금을 낼 때가 되면 6개월 또는 1년 치의 명세서를 출력하여 우리 세무서장에게 가져간다.
메일을 열면 파일이 첨부된다. 첨부파일을 다운받으면 html 파일이기 때문에 메모장에서 열린다. 해결책은 다음과 같다.
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연결 > Internet Explorer를 선택하여 인터넷 창을 여십시오.
보안 전자 메일 창이 열리면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거나(사업자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함) 공백이나 하이픈 없이 사업자등록번호 10자리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한다.
그러면 국세청 세금계산서가 보일 겁니다. 이 서류 옆에 인쇄 버튼이 있을 겁니다. 인쇄를 클릭하여 청구서를 발행하고 세무사에게 보고하십시오. 이 기사를 읽는데 비용이 얼마나 드는가? 10년 정도 일했는데, 초기부터 세금이 거의 두 배나 늘어난 겁니다. 사업이 잘되고 있다는 증거지만 돈을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을 찾지 못하면 자영업자로서 한국에서 살아남을 수 없을 것이다.
홈택스 발급 방법
국세청 홈택스서비스에 들어가 전자세금계산서 발급메뉴를 입력한다. 공인인증서만 발급할 수 있다.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는 것이 너무 복잡하고 번거로워서 이메일을 사용했다.
과세방법 1) -> 국세청의 현금영수증 조회등록 방법을 정리한다.
회원 로그인 시 공인인증서에 로그인하십시오. 비회원으로서 간단한 질의만 할 수 있고, 발부는 할 수 없다. 반드시 로그인하십시오.
전자계산서를 입력하여 건별 발행이나 수정발행 등 6개 항목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발행을 할 수 있다. 나는 네가 자신을 구하고 행동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찾길 바란다. 세금 납부를 한 푼이라도 줄이자. 국세청세금계산서 발행방법에 대한 두 가지 지시사항으로 마치겠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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